전남대학교

  • 전남대학교
  • 전남대포털

GNB

visual

visual

학생활동

  • home >
  • 학생활동

1년 사업 목표

사회가 점점 더 개인주의화 되어감에 따라 대학내의 모습도 공동체적인 모습을 잃어가고 있다. 학교 과정 자체가 학부제에서 학과제로 바뀌어 우리나라 전통적인 선ㆍ후배 동기간의 정이 많이 돈독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은 선ㆍ후배 동기간의 정이 많이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학생회는 위기의식을 느끼고 선배들의 뜻을 이어 학과 구성원들간에 유기적인 화합과 원활한 교류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학생회에서 있어왔던 관래적인 행사 치러내기를 벗어나 구성원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춰 시대에 따른 다양한 시도를 접목한 행사 사업을 계획하고 실현하고 있다.

학생회 사업 기본 방향

1. 새 시대의 모델 제시
학과제에서 학부제로 변화하였고 다시 학과제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학생회는 그에 상응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였다. 학부 및 학과제의 변화로 인해 구성원들간에 많은 혼란을 야기시켰고, 선배에서 후배로 이어져오는 흐름이 막힌 상태다. 새로운 상황으로 변화된 지금 학생회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여 다음 새내기들도 환경인으로써 당당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2. 새로운 세대의 역할 제시
지금까지 학부제를 통해 들어온 회원들은 대학내에서 자신의 정체성마저 정확히 인식하지 못한 만큼 역할에 대해서는 더욱 무지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현재 학부제에서 학과제로 바뀜으로서 이에 그들의 역할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고 나아가 1인 1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는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한다.
3. 새로운 대학 문화 제시
새내기들이 대학에 입학하게 되면, 그 전의 고등학교 때와는 많이 틀리고 달라진 분위기와 문화에 호기심을 느끼고, 동화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몇 년동안 변화없는 이러한 학내 문화는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으며 식상하게 느끼고 있다. 이로 인해 그들의 관심속에서 대학 문화 자체는 관심 밖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이에 학생회는 회원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대학문화를 제시함으로써 회원들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대학 문화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