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2539
- 글번호
- 909282
광주환경공단-전남대 환경에너지융합연구센터 협약
- 작성일
- 2025.02.21
- 수정일
- 2025.02.21
- 작성자
- 김선경
- 조회수
- 157
광주환경공단-전남대 환경에너지융합연구센터 협약
에너지자립형 하수 시스템 개발 협력
광주환경공단은 지난 18일 전남대학교 환경에너지융합연구센터와 에너지자립형 하수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환경공단 제공
광주환경공단은 19일 전남대학교 환경에너지융합연구센터와 전날 환경공단 대회의실에서 에너지자립형 하수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생물 연료전지 기술의 연구·실증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하수처리장 에너지 자립을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으로 하수처리와 관련된 혁신적인 환경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연구·실증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생물 연료전지 기술 개발·실증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대학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실증 현장 제공 ▲공단의 신공법·신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전문 인력 교류 등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이를 통해 하수처리 기술 개발과 지역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전남대학교 환경에너지융합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공동 연구하게 됐다"면서 "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기술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