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학프로그램 학습성과 및 학습성과별 평가도구
학습성과 | 평가도구 |
---|---|
PO 1 :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2 :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3 :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4 :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5 :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들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6 :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연소장치설계, 환경공학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 |
PO 7 :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 | 교과기반평가(환경공학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
PO 8 :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세미나 및 학과행사 참석 보고서, 국문에세이 |
PO 9 :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국문에세이 |
PO 10 :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자기계발활동기록부 |